서비스 이용 약관
시행일자: 2025년 6월 4일
시행일자: 2025년 6월 4일
제1조 (목적)
이 약관은 주식회사 청구스(이하 “회사”)가 제공하는 클라우드 기반 청구/결제 관리 SaaS 서비스인 ‘청구스’(이하 “서비스”)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이용자 간 권리, 의무 및 책임사항,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.
제2조 (용어의 정의)
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.
서비스 : 청구서 발송, 세금계산서 발행, 입금 확인, 매출관리, 카드 결제 등 재무 업무를 자동화·지원하는 클라우드 기반 소프트웨어 및 이에 부수하는 기능 일체
이용자 : 본 약관에 동의하고 서비스를 이용하는 사업자 또는 개인
관리자 : 서비스 가입 후 사업장의 대표 계정으로, 구성원 초대 및 관리 권한을 가진 자
구성원 : 관리자로부터 초대를 받아 서비스를 공동 이용하는 자
유료회원 : 유료 서비스를 이용 중인 이용자
결제대행업체 : 결제 정보를 바탕으로 회사 대신 요금 정산을 대행하는 업체
데이터 : 이용자가 서비스에 입력, 저장 또는 연동한 정보 일체
본 조에 정의되지 않은 용어는 일반 상관례 또는 관련 법령에 따릅니다.
제3조 (약관의 게시 및 개정)
① 회사는 본 약관을 홈페이지 또는 서비스 화면에 게시하여 이용자가 쉽게 열람할 수 있도록 합니다.
② 회사는 관련 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약관을 개정할 수 있으며, 개정 시 적용일자 및 사유를 명시하여 최소 7일 전 공지합니다.
③ 이용자에게 불리한 변경인 경우, 최소 30일 전 이메일 등으로 개별 통지합니다.
④ 이용자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,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탈퇴할 수 있으며, 별도 의사표시가 없는 경우 변경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.
제4조 (약관 외 준칙)
본 약관에서 정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관련 법령 및 상관례에 따릅니다.
제5조 (이용계약의 성립)
① 서비스 이용계약은 이용자가 약관에 동의하는 즉시 체결됩니다.
② 회사는 다음 각 호의 경우 승인하지 않거나 사후 해지할 수 있습니다.
이용자가 본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서비스 이용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, 단 회사의 이용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함
ID, 이메일 주소, 비즈니스 등 타인 또는 기업의 명의를 이용하거나 도용한 경우
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, 회사가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
만 14세 미만의 신청자인 경우
이용자가 서비스의 정상적인 제공을 저해하거나 다른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에 지장을 줄 것으로 예상되는 경우
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며 신청하는 경우
기타 회사가 관련 법령 등을 기준으로 하여 명백하게 사회질서 및 미풍양속에 반할 우려가 있음을 인정하는 경우
회사로 부터 계약해지를 당한 이후 1년이 경과하지 않은 경우
제6조 (개인정보 수집 및 보호)
회사는 개인정보보호법 등 관계법령에 따라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 및 처리하며, 구체적인 내용은 별도의 개인정보 처리방침에 따릅니다.
제7조 (이용자의 의무)
① 이용자는 서비스 이용 시 다음 행위를 해서는 안 됩니다.
허위 정보 등록
타인의 정보 무단 사용
시스템 침해, 해킹 시도, 악성코드 배포
스팸, 피싱, 불법 마케팅 등 법령 위반
본 약관 및 운영정책 위반
② 이용자는 본인의 계정정보를 안전하게 관리할 책임이 있으며, 제3자에게 계정을 공유할 수 없습니다.
제8조 (서비스 제공 및 중단)
① 회사는 연중무휴 24시간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합니다.
② 정기점검, 시스템 장애, 천재지변 등 불가피한 사유로 서비스가 일시 중단될 수 있으며, 이 경우 사전 또는 사후 통지합니다.
③ 회사는 결제 대행, 메일 전송, 계좌 연동 등 일부 기능을 외부 API로 제공할 수 있으며, 외부 시스템 장애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.
제9조 (유료 서비스 이용)
① 서비스는 무료 체험과 유료 플랜으로 구성됩니다.
② 유료 요금제는 선불 결제를 원칙으로 하며, 정기결제(월/연 단위)를 통해 과금됩니다.
③ 연간 요금제는 할인 조건이 포함되며, 중도 해지 시 할인 반환 또는 위약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.
④ 유료회원은 계약 갱신, 플랜 변경, 해지 등과 관련하여 마이페이지 또는 고객센터를 통해 요청할 수 있습니다.
제10조 (환불 및 해지)
① 결제 후 5영업일 이내에 이용 이력이 없는 경우 환불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.
② 구독형 서비스의 환불정책은 다음과 같습니다.
월결제 회원: 유료 회원이 해지를 요청하면 월간 결제 기간이 종료될 때까지는 서비스를 계속 이용할 수 있습니다. 관련 법률이 허용하는 범위에서 결제 금액은 환불되지 않으며 한 달 중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은 기간에 대한 환불은 제공하지 않습니다.
연간결제 회원: 해지를 요청하면 월간 사용 기간에 해당하는 기간이 종료될 때까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고 이 기간이 종료되면 남은 사용기간 만큼 이용료를 환불합니다. 단, 환불금액은 납부한 금액(a)에서 사용기간이 종료되는 월을 포함하는 총 사용개월 수(b)에 정기결제 금액(c)을 곱한 금액을 차감 하는 방식으로 산정합니다[a - b * c]. 이에 따라 환불금액이 존재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.
③ 환불은 신청 후 5영업일 이내 결제 수단으로 반환됩니다.
제11조 (서비스 이용의 제한)
① 이용자가 약관을 위반하거나 서비스에 중대한 악영향을 미치는 경우 회사는 사전 통지 없이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.
② 해지 또는 정지된 경우, 이용 중이던 혜택은 소멸되며 별도 보상이 제공되지 않습니다.
제12조 (손해배상 및 면책)
① 회사의 귀책사유로 12시간 이상 서비스 이용 장애가 발생한 경우, 이용 기간 연장 등의 방식으로 배상합니다.
② 다음의 경우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.
천재지변, 외부 시스템 장애 등 불가항력
이용자의 귀책사유 또는 계정정보 관리 소홀
무료 서비스 이용 중 발생한 손해
이용자 간 또는 제3자와의 분쟁
③ 이용자가 고의 또는 과실로 회사에 손해를 끼친 경우, 이용자는 회사에 대하여 그 손해에 대하여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.
④ 회사는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.
제13조 (관할법원 및 준거법)
① 본 약관은 대한민국 법률에 따릅니다.
② 회사와 이용자 간 분쟁이 발생할 경우 서울중앙지방법원을 전속 관할법원으로 합니다.
제1조 (목적)
이 약관은 주식회사 청구스(이하 “회사”)가 제공하는 클라우드 기반 청구/결제 관리 SaaS 서비스인 ‘청구스’(이하 “서비스”)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이용자 간 권리, 의무 및 책임사항,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.
제2조 (용어의 정의)
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.
서비스 : 청구서 발송, 세금계산서 발행, 입금 확인, 매출관리, 카드 결제 등 재무 업무를 자동화·지원하는 클라우드 기반 소프트웨어 및 이에 부수하는 기능 일체
이용자 : 본 약관에 동의하고 서비스를 이용하는 사업자 또는 개인
관리자 : 서비스 가입 후 사업장의 대표 계정으로, 구성원 초대 및 관리 권한을 가진 자
구성원 : 관리자로부터 초대를 받아 서비스를 공동 이용하는 자
유료회원 : 유료 서비스를 이용 중인 이용자
결제대행업체 : 결제 정보를 바탕으로 회사 대신 요금 정산을 대행하는 업체
데이터 : 이용자가 서비스에 입력, 저장 또는 연동한 정보 일체
본 조에 정의되지 않은 용어는 일반 상관례 또는 관련 법령에 따릅니다.
제3조 (약관의 게시 및 개정)
① 회사는 본 약관을 홈페이지 또는 서비스 화면에 게시하여 이용자가 쉽게 열람할 수 있도록 합니다.
② 회사는 관련 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약관을 개정할 수 있으며, 개정 시 적용일자 및 사유를 명시하여 최소 7일 전 공지합니다.
③ 이용자에게 불리한 변경인 경우, 최소 30일 전 이메일 등으로 개별 통지합니다.
④ 이용자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,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탈퇴할 수 있으며, 별도 의사표시가 없는 경우 변경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.
제4조 (약관 외 준칙)
본 약관에서 정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관련 법령 및 상관례에 따릅니다.
제5조 (이용계약의 성립)
① 서비스 이용계약은 이용자가 약관에 동의하는 즉시 체결됩니다.
② 회사는 다음 각 호의 경우 승인하지 않거나 사후 해지할 수 있습니다.
이용자가 본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서비스 이용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, 단 회사의 이용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함
ID, 이메일 주소, 비즈니스 등 타인 또는 기업의 명의를 이용하거나 도용한 경우
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, 회사가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
만 14세 미만의 신청자인 경우
이용자가 서비스의 정상적인 제공을 저해하거나 다른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에 지장을 줄 것으로 예상되는 경우
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며 신청하는 경우
기타 회사가 관련 법령 등을 기준으로 하여 명백하게 사회질서 및 미풍양속에 반할 우려가 있음을 인정하는 경우
회사로 부터 계약해지를 당한 이후 1년이 경과하지 않은 경우
제6조 (개인정보 수집 및 보호)
회사는 개인정보보호법 등 관계법령에 따라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 및 처리하며, 구체적인 내용은 별도의 개인정보 처리방침에 따릅니다.
제7조 (이용자의 의무)
① 이용자는 서비스 이용 시 다음 행위를 해서는 안 됩니다.
허위 정보 등록
타인의 정보 무단 사용
시스템 침해, 해킹 시도, 악성코드 배포
스팸, 피싱, 불법 마케팅 등 법령 위반
본 약관 및 운영정책 위반
② 이용자는 본인의 계정정보를 안전하게 관리할 책임이 있으며, 제3자에게 계정을 공유할 수 없습니다.
제8조 (서비스 제공 및 중단)
① 회사는 연중무휴 24시간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합니다.
② 정기점검, 시스템 장애, 천재지변 등 불가피한 사유로 서비스가 일시 중단될 수 있으며, 이 경우 사전 또는 사후 통지합니다.
③ 회사는 결제 대행, 메일 전송, 계좌 연동 등 일부 기능을 외부 API로 제공할 수 있으며, 외부 시스템 장애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.
제9조 (유료 서비스 이용)
① 서비스는 무료 체험과 유료 플랜으로 구성됩니다.
② 유료 요금제는 선불 결제를 원칙으로 하며, 정기결제(월/연 단위)를 통해 과금됩니다.
③ 연간 요금제는 할인 조건이 포함되며, 중도 해지 시 할인 반환 또는 위약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.
④ 유료회원은 계약 갱신, 플랜 변경, 해지 등과 관련하여 마이페이지 또는 고객센터를 통해 요청할 수 있습니다.
제10조 (환불 및 해지)
① 결제 후 5영업일 이내에 이용 이력이 없는 경우 환불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.
② 구독형 서비스의 환불정책은 다음과 같습니다.
월결제 회원: 유료 회원이 해지를 요청하면 월간 결제 기간이 종료될 때까지는 서비스를 계속 이용할 수 있습니다. 관련 법률이 허용하는 범위에서 결제 금액은 환불되지 않으며 한 달 중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은 기간에 대한 환불은 제공하지 않습니다.
연간결제 회원: 해지를 요청하면 월간 사용 기간에 해당하는 기간이 종료될 때까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고 이 기간이 종료되면 남은 사용기간 만큼 이용료를 환불합니다. 단, 환불금액은 납부한 금액(a)에서 사용기간이 종료되는 월을 포함하는 총 사용개월 수(b)에 정기결제 금액(c)을 곱한 금액을 차감 하는 방식으로 산정합니다[a - b * c]. 이에 따라 환불금액이 존재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.
③ 환불은 신청 후 5영업일 이내 결제 수단으로 반환됩니다.
제11조 (서비스 이용의 제한)
① 이용자가 약관을 위반하거나 서비스에 중대한 악영향을 미치는 경우 회사는 사전 통지 없이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.
② 해지 또는 정지된 경우, 이용 중이던 혜택은 소멸되며 별도 보상이 제공되지 않습니다.
제12조 (손해배상 및 면책)
① 회사의 귀책사유로 12시간 이상 서비스 이용 장애가 발생한 경우, 이용 기간 연장 등의 방식으로 배상합니다.
② 다음의 경우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.
천재지변, 외부 시스템 장애 등 불가항력
이용자의 귀책사유 또는 계정정보 관리 소홀
무료 서비스 이용 중 발생한 손해
이용자 간 또는 제3자와의 분쟁
③ 이용자가 고의 또는 과실로 회사에 손해를 끼친 경우, 이용자는 회사에 대하여 그 손해에 대하여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.
④ 회사는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.